> 학교소개 > 학교장 인사말

학교장 인사말





 

우리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락고등학교는 20세기 우리나라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영락교회 한경직 목사님께서 1952년에 설립한 기독교 명문 사학입니다. 경천애인의 교훈과 은혜, 진리, 사랑, 봉사의 학교정신으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힘써 왔으며, 그 결과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유능한 봉사적 인물을 많이 배출하였습니다.




우리학교는 신바람 나는 학교입니다. 선생님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가르치고 학생들은 즐겁게 배움에 참여합니다. 개교 이래 지금까지 여름농촌봉사활동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진행하고 있는 것이나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의 수준에 맞는 3년간의 진로 로드맵을 통해 적극적인 진로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것은 다른 학교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우리학교의 자랑거리 가운데 하나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책에서 꿈을 찾는 학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자율독서동아리 중심의 독서 활동과 11책 쓰기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결실로 2017학년도에는 226명의 학생이 각각 1권씩의 책을 펴내어 합동출판기념회를 열기도 하였습니다.




학교법인 영락학원과 동문들의 후원,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가르치시는 선생님들, 새롭게 리모델링을 통한 쾌적한 교육시설과 환경 속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재학생들이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큰 기대 속에 날로 발전하는 교육공동체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영락의 학교정신을 잘 구현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부탁 드리며 영락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2018 3




영락고등학교장 양희성